[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를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객체(object)는 속성(atrribute)과 기능(function)으로 구성된다.
예) 계산기에는 숫자 라는 속성과 덧셈, 뺄셈, 곱셈 등의 기능이 있다.
예2) 자동차에는 색상, 길이, 가격 이라는 속성과 전진, 후진, 정지 등의 기능이 있다. -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된다.
- 객체 사용의 장점; 코드 재사용, 모듈화에 좋다.
'About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객체 속성 변경 (0) | 2022.05.03 |
---|---|
[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생성 (0) | 2022.05.03 |
[파이썬] math, time, random 모듈 (0) | 2022.05.03 |
[파이썬] 패키지, site-package (0) | 2022.05.02 |
[파이썬] __name__ 전역변수 (0) | 2022.05.02 |